연봉 시리즈 4번째 입니다. 연봉 3000 실수령 계산해보고 얼마나 받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주로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이글을 읽고 필요한 정보가 아닌가 합니다.



연봉 3000만원 이라면 보통 실수령액은 226~228만원 이네요 왜 차이가 나냐면 부양가족수에 따라서 1만원 차이가 납니다. 부양가족수가 본인포함 1명이면 226만원 정도 됩니다. 1명 늘어날때마다 겨우 만원이 늘어나네요 꼴랑? 소득세와 시방소득세가 아주 살짝 줄어든 결과값입니다.









그렇다면 연봉에 맞는 차량도 한번 조사해 봤습니다. (출처 : 다나와 자동차)

연봉 3천만원 이하는 마티즈/모닝/쏘울/레이/엑센트/프라이드/아베오 사는것이 실용적이며 연봉에 맞는 차량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ㅅ브니다. 저는 소나타를 타고 있는데 연봉 5천만원 이하라고 되어 있네요 연봉 3000만원도 5000만원 이하니까 충분히 탈 수 있는건가요? 자동차로 그 사람의 수준과 지위를 판단하려는 사회분위기가 없어져야 할텐데 저런 자료들은 그래도 적당한 자료인듯 합니다.


연봉을 많이 받아도 차에 별 관심 없고 이동수단으로 적절한 차를 산다면 좋은차를 몰고 다닐 이유가 없습니다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시선, 최면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저는 그렇지는 않은데 말이죠.




각자의 연봉 상황에 맞게끔 차를 사서 소모품에 불과한 차에 돈을 투자할것이 아니라 수익이 되는 수익형 상품이나 부동산 등을 사서 투자하는게 더 나은것 아닌가 합니다. 물론 개인의 만족이고 욜로족이 유행하다보니 미래를 굳이 계산하지 않고 현재를 즐기려는 분들도 참 많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