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라전무를 아시나요? 라전무는 사람이 아니라 바로 카카오톡 캐릭터 라이언을 일컬어 하는 말입니다. 왜 전무일까요 얼마전까지 상무였는데 초고속 승진이라도 한걸까요? 그 안에는 라이언 전무님의 큰 활약으로 캐릭터 사업 법인인 카카오프렌즈의 매출이 2015년 대비 2016년 7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 시킨 놀라운 능력자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6년 1월달에 탄생한 라이언은 처음 나왔을때 사실 곰인줄 알았습니다. 곰인데 왜 라이언이라 그럴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탈모가온 사자라고 합니다. 암사자인줄 알았지만 공식적으로 갈기가 없어 컴플렉스가 많은 수사자 입니다. 사자지만 소녀처럼 여리면서 울고있는 카카오프렌즈들을 잘 다독여 주는 배려심 많은 전무입니다. 능력뿐만 아니라 성격도 좋네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은 원래 왕족이였습니다. 아프리카의 둥둥섬의 왕위를 계승받을 왕자였던것이죠 갑갑한 섬생활이 싫어 자유를 갈망하여 탈출했다고 합니다. 탈출한지 1년만에 카카오프렌즈 입사해서 초고속 승진의 승진을 이룩하면서 신화를 써내려가는 우리의 라이언, 어떤 이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이사회 의장을 많이 닮았기 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는거 아니냐 의문을 제기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프렌즈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부인 하였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상무님의 인기는 지난 크리스마스때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겨울 한정판 에디션 모델을 발매한다는 소식에 수요가 폭증한거였습니다. 예약 판매도 안되는 상황에서 매장에 가서 살 수 밖에 없는데 나오는 족족 품절이 되기 때문에 인형 하나 사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지방에서는 인형을 사기 위해서 매장 인근에 사는 지인들에게 구매 대행을 요구하는 사례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한 관계자는 성별이 불명확하고(하지만 수사자) 표정이나 행동도 과하지 않아 남녀노소가 부담없이 좋아하는것일 거다라고 예상해 보았다 하는데요. 라이언은 울고 있는 카카오친구들을 다독이는 이모티콘이 많은데 위로받고싶은 분들이 많아서 인기 있을 지도 모른다. 묵묵하게 자기 자리에서 주변 친구들도 돌보고 너무 귀여운 맹수? 라전무님이네요.
ⓒ카카오프렌즈
카카오 프렌즈 효자 전무님 라전무님 앞으로도 좋은 성과 많이 내시고 우리의 감성을 잘 다독여 주는 멋진 캐릭터로 계속해서 잘 성장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무님이 있어서 든든해할 카카오프렌즈들 갖고싶은 사자 라전무님 소개였습니다. 카카오 라전무 없었으면 어쩔뻔 했나요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 하겠습니다.